중앙도서관, 도서관의 날 기념 북페스타 What day 개최
- 2025-04-16
- 대외협력팀
- 369
중앙도서관, 도서관의 날 기념 북페스타 What day 개최
중앙도서관(관장 오인용)은 ‘2025년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난 4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25 북페스타 중앙도서관 What day’ 행사를 개최했다.
What day 프로그램은 북런치, 북큐레이션, 전자자료 체험, 럭키박스, VR 게임대회, 북페스타 골든벨 등 총 6개의 섹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이 도서관의 다양한 공간과 학습 지원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도록 구성되었다.
북런치 코너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독서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전 신청한 30명이 참여했다.
북큐레이션 코너는 취업과 창업을 주제로 기획되어 관련 도서를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하고 현장에서 바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자자료 및 전자책 체험 코너는 DBpia, KRPia, KISS, 교보, YES24의 5개 업체가 참여해 전자자료 검색 방법과 전자책 대출 절차에 대해 안내했다.
또 책꾸러미를 대출하면 경품이 숨겨져 있는 ‘럭키 박스’와 빵과 음료를 제공한 ‘포춘브래드’ 코너도 준비된 수량이 순식간에 소진되며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VR 게임대회는 리듬 액션 게임 ‘비트세이버(Beat Saber)’로 진행되어 물리치료학과 3학년 서창인 학생이 우승을 차지했고 체육학과 1학년 박민한 학생이 2위를 하며 각각 닌텐도 스위치와 에어팟 프로를 상품으로 받았다.
골든벨은 지정도서 『최소한의 한국사』, 『트렌드 코리아 2025』와 도서관 관련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의료경영학과 3학년 김가영 학생이 최후의 1인으로 등극하며 아이패드를 상품으로 받았고, 문헌정보학과 3학년 이채빈 학생이 2위를 차지하며 호텔 숙박권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는 참여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하며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페스타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책과 학습에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주 찾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